공공분양주택 4차
부동산 시장이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는 지금, 내 집 마련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놓치면 안 될 소식이 있습니다 현정부가 공공분양주택 뉴홈 사전청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9일까지 3차가 마감됐습니다 준비 못하신분들은 미리미리 준비 하셔서 다가올 4차에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뉴홈이란?
뉴홈은 이번 정부의 공공분양주택 브랜드입니다.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비교적 낮은 가격에 거주할 수 있는 주택을 분양,하는 사업으로, 5년 동안 총 50만 호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금 뉴홈의 세 번째 사전 청약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약 3,300호의 새 아파트를 공급합니다. 3차 사전청약 주요 지역은 서울 마곡, 하남 교산, 안산 장상, 남양주 진접, 구리 갈매, 군포 대야미, 인천 계양 입니다
뉴홈은 뭐가 좋은 건가요?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공공분양주택 사전청약을 19일까지 신청받았습니다.그럼 뭐가 좋은 건가요? 공공분양주택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나눔형인 하남의 59m 새 아파 트 분양가가 4억원대니까, 확실히 주변보다는 가격 이 낮죠.
뉴홈은 세 가지 유형입니다
뉴홈 종류
1. 일반형 가장 기본적인 공공분양주택으로, 분양가가 시세의 80% 수준입니다
2. 나눔형 분양가가 시세의 70% 수준으로, 일반형보다 더 저 렴해요. 대신 시세차익이 발생하면 나라와 나눠 가 져요. 5년 의무거주기간이 지나면 내에 되팔 수 있는데, 이때 처분손익의 30%는 LH에 반납하고, 70%만 내 가 가져갈 수 있습니다
3. 선택형 일단 임대로 거주하다가 6년 후에 분양 여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공공분양주택 사전청약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현재 서울 เ 경기 ,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세대 주여야 하고 1 주택청약저축 등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소득과 자산 요건은 주택마다 다른데, 나눔형 일 반공급을 예로 들면 세대의 소득이 도시근로자 가구 당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여야 하고, 자산은 3억 7,9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모집 공고문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어요.
3차 마감 4차가 진짜입니다
3차 사전청약은 10월 19일까지 신청을 받았구요 오는 12월에는 4차 사전청약이 예정돼 있는데, 서울 강남구, 동작구 등 노른자 땅이 나와서 인기가더 높 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노른자를 놓치면 안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를 하셔서 당첨의 행운을 가지길 바랍니다.